반려견 이야기

<강아지 눈물 기록> 갑자기 터진 눈물.. 안약, 소독약처방 2주 경과

가을 e 2023. 10. 12. 14:51
반응형

 

 

 

강아지 키우시는 분들 중 강아지 눈물자국으로 마음고생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희 강아지도 최근 눈물이 터져 같은 고민을 하고 있답니다.. ㅠㅠ  

그래서 이수의 눈물 터짐 시작부터 없애기 위한 과정을 기록해 보려고 합니다.! 

한번 터진 눈물 잡는게 쉬울지, 또 자국이 없던 시절처럼 깨끗하게 돌아갈 수 있을지는 미지수이지만 내가 해본 방법과 과정을 천천히 기록해 볼게요~

  

 

목차

     

     

    이수 눈물이 팡! 터졌다. 한쪽눈만?

     

    울 강아지 이수 눈물 터지기 전

     

    우리 이수는 눈이 정말 깨끗하고 예뻤는데..

    눈물 터지기 전에는 아주 살짝의 눈꼽이 가끔 끼는 정도이고 손으로 떼면 똑 떨어지는 자국이 남지 않는 그런 눈곱이었는데

    견생 6년 차에 접어든 올해 7월 말쯤 갑자기 눈물이 펑..! 하고 터졌습니다.. 또르륵 ㅠㅠ 

     

    < 이유가 뭘까? 고민 & 생각 >

    뭘 특별하게 안 먹던걸 먹인 기억도 없고 사료는 워낙 금방 질려해서 이것저것 많이 먹이긴 했는데 그래도 눈물 터진 시점에 처음 접하는 사료가 아닌 전에 먹어본 걸 먹었던 터라 뭐가 문제인지 아직도 해답을 찾지 못했다.. 

    평소에 알레르기도 없었고 사람 먹는 거 중엔 일부 과일, 고구마, 삶은 달걀, 소고기, 닭고기 삶은 거, 양배추 정도? 먹여봤고 그 외에는 웬만하면 주지 않았어요. 

     

     

     

    #1. 의심되는 간식 끊기

    눈물 터진 사진,, 대왕 눈물이 콸콸

     

    (초반에는 물처럼 묽은 느낌보다 약간 고름처럼? 나오고 나면 살짝 덩어리 지는 느낌? 그런 것도 종종 있었어요.)

    눈물이 터진 뒤 가장 먼저 의심이 되는 간식부터 끊었어요. 

    원래도 간식을 다양하게 이것저것 주지는 않았고 보통은 닭고기나 오리고기, 소고기 등 말린 고기간식과 껌 이렇게만 줬는데 최근에 지인이 노즈워크용 동그란 이것저것 섞인 간식? 그런 걸 사줬어서 그거 때문인가 하고 우선 급여를 중지했어요.

     

    그렇게 1주일 이상 지났는데도 별다른 차도가 없었어요. 그래서 다른 건가 하고 다른 간식도 중지해봤는데 역시나 결과는 똑같았고요. 

     

    근데 이수는 이상하게 한쪽눈에만 눈물이 터지는 게 좀 걱정되긴 했어요. 보통 강아지들 보면 양쪽으로 눈물자국이 길게 쭉 나있는데 저희 강아지는 한쪽눈만 계속 나왔거든요. 반대쪽은 평소랑 비슷한 정도? 그래서 자국도 없어요. 

    그렇다 보니 혹시나 질병이 있는 건 아닐까? 갑자기 생각이 들어서 걱정스러운 마음에 병원에 방문해 보기로 결정! 

     

     

     

     

    #2. 병원 방문

    강아지 눈물 처방받은 안약과 소독약

     

    결국엔 집 근처 병원에 방문했어요..

    의사 선생님께서 우선 간단하게 이상이 있는지 확인해 본다고 하시고 이수를 데리고 진료실 안쪽으로 들어가셔서 몇 가지 확인해보신 것 같아요. 

    정확하게 뭐 뭐 검사를 했는지 구체적으로는 안 알려 주셨지만 이상이 없다고 하셨어요. 그래도 당장 질병이 없는 게 다행이긴 했어요. 

     

    아마도 어떤 걸 먹은 뒤 갑자기 눈물이 팡! 하고 터진 것 같다고 하시더라고요.. ㅠㅠ 이런 알레르기 같은 경우에 꼭 특별한 음식이 아니더라도 평소에 잘 먹던 것에 의해서도 어느 날 갑자기 생길 수 있다고.. 뭐가 원인인지는 지금으로선 정확하게 알 수 없다고 하셨어요. ㅠㅠ 

    다들 아시는 것처럼 사료만 딱 주고 뭐가 문제인지 하나씩 찾아보는 방법밖에..

     

    그래서 안약과 소독약을 먼저 처방받아서 구매하고 그래도 낫지 않으면 약을 먹여보라고 하셨어요. 뭔가 시원하지 못한 맘으로 병원을 나오고 이날부터 하루에 1-2회 정도 안약 넣고 소독약으로 균을 깨끗하게 닦아주고 있어요.

     

     

     

     

    안약, 소독약 처방 ~ 2주 경과

    병원 다녀온 지 현재 2주 정도 지난 듯해요. 

    하루도 빼먹지 않고 열심히 소독하고 안약을 넣어봤지만 아직 그렇다 할만한 효과는 전혀 없었고 매일 촘촘한 빗으로 눈곱 떼고 닦는다고 비비고 하니까 자극도 많이 되고 아플 것 같은 느낌도 많이 들어요..

    이대로 더 지켜보고만 있을 순 없어서 병원에서 약을 처방받아먹기 전에 마지막으로 눈 영양제를 한번 먹여보자 생각했어요.

     

    그리고 인터넷에서 나름 후기가 좋은 걸로 골라서 현재 이틀째 복용 중이에요.

    과연 차도가 있을지 기대해 보며,, 다음번에 또 기록해 보도록 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