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식 & 꿀팁

에어메이드 가습기통 청소 구연산, 베이킹소다 사용해 세척해요.

가을 e 2023. 11. 7. 21:49
반응형

 

 

 

 

날씨가 갑자기 급격하게 추워졌어요.!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고 건조해지는 가을철부터 겨울이면 필수로 사용하는 가전제품이 가습기가 아닌가 싶어요. 

지금부터는 거의 매일 열심히 작동하는 가습기 그만큼 청소도 자주 해줘야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해보면 전혀 어렵거나 복잡한게 아님에도 귀찮아서 잘 안 하게 되는 게 사실인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정.말 간단하게 가습기 청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목차

     

     

     

    가습기 통 세척 준비

    세척할 가습기통 준비구연산 준비
    에어메이드 가습기통 세척준비

     

    저희 집 가습기는 에어메이드 제품으로 9L라는 대용량 제품이에요. 그만큼 통이 길쭉하고 크답니다.

    아주 길쭉하기 때문에 속이 깊어서 바닥 부분까지 청소를 꼼꼼하게 하는 건 쉽지가 않아요. 짧은 팔을 열심히 넣으면 손이 들어가기는 하지만 잘 보이지도 않아서 구석구석 청소가 잘 되었는지 확인하는 게 어려워 초반엔 그냥 솔로만 슥슥 문질러서 닦았어요. 

    하지만 오늘은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물때제거 확실하게 해볼게요~!! 

     

    먼저 준비물은 아주 간단해요. 제품에 남은 물을 다 버려주시고 구연산을 준비해 주세요. 그럼 준비는 끝!! 

     

     

     

     

     

    가습기통 내부 세척전가습기 몸체 세척 전
    가습기 통 세척 전 모습

     

    우선 세척 전 모습을 찍어봤어요. 

    사진으론 잘 안보일 수 있는데 가습기 통보다는 아래쪽에 있는 몸통? 부분이 더 물때가 많이 끼어있어요. 

    사실 이거 리뷰 하려고 눈으로 물때 잘 보이게 며칠 방치해 뒀는데 아주 물때가 노랗게 잘 끼었네요 ^^ 기다란 통 쪽은 생각보다 깨끗해 보여요. ㅎㅎ 

     

     

     

     

     

    가습기 통 세척 과정

    구연산 붓는 모습솔로 문지르는 모습
    가습기통 청소과정 (내부)

     

     

    저는 에어메이드 가습기통 세척을 위해 구연산을 사용했는데 구연산이 없다면 베이킹 소다를 사용해도 무방해요. 

    오늘 리뷰하는 방법은 에어메이드에서 알려준 청소 방법인데 구연산 물때 및 잔류염소제거, 베이킹 소다살균세척 이렇게 설명되어 있더라고요. 

    청소는 적어도 일주일에 한번은 해줘야 하니까 필요에 따라 번갈아 가며 사용해도 좋을 것 같죠? 

     

    청소방법은 물 4L에 구연산이나 베이킹 소다 한 스푼 넣고 5분간 방치해 두면 끝이에요. 정말 간단하죠? 

    9L 통을 다 채우면 두 스푼 정도면 되고 절만 가량 채우면 한 스푼이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절반 정도만 하고 흔들어 가며 윗부분도 닦아 주었어요. 

     

    5분 정도 방치하면 되는데 10분 정도 한 듯 하네요. 그리고 기다란 솔로 바닥 구석구석 한번 더 닦았습니다.!

     

     

     

     

     

    몸체 닦는 모습면봉으로 닦는모습가습기 통 바닥 청소
    몸체와 바닥 부분 청소

     

    아래쪽에 있는 몸체 부분에도 구연산을 섞은 물을 같이 담가서 방치 해두고 솔로 문질렀어요. 

    맨 오른쪽은 물통 바닥 부분인데 바닥저 부분에도 물때가 많이 끼더라고요 ㅠ 이렇게 보이는 구석구석 잘 닦아줍니다.

     

     

    *중요*

    청소할때 통풍구에는 절대 물이 들어가지 않게 조심해 주셔야 해요. 잘못했다간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 것!!  통풍구 옆에 보면 동그라미 작은 부레라고 하는게 있는데요 저기 옆부분 잘 닦아줘야 해요.

    저희집껀 부레가 빠지지 않는데 빠지는 제품은 꼭 빼서 닦아주고 안 빠지는 제품은 면봉으로 사이사이 물때를 닦아줘야 고장이 안 나요.

    저는 나름 잘 닦는다고 청소했던 것 같은데 어느날 고장이 나서 맡기니까 저기 부레가 제대로 청소가 안돼서 고장이 난 거라고 하더라고요.. ㅠ 그 뒤로 엄청 신경써서 닦아주는 중 ㅠㅠ

     

     

     

     

     

    가습기 통 세척 완료

    구연산으로 청소 완료된 내부청소 완료된 몸체부분
    청소 완료 된 모습 

     

    설명에는 그냥 구연산 넣고 5분 뒤 헹궈내면 된다고 했는데 좁은 구석 같은 부분은 그것만으로 부족한 것 같아서 저는 솔과 면봉을 사용했어요. 그러고 나서 물을 비워내면 가습기통 청소 끝!! 정말 간단하죠? 

     

    막 세제묻혀서 박박 닦은 것도 아닌데 구연산 하나 만으로도 아주 깔끔해진 모습이에요. 눈으론 잘 안 보여도 청소 전에 만지면 미끌거리는 느낌이 있는데 청소 후 에는 뽀득뽀득한 느낌이 기분이 좋았어요.^^ 

     

     

     

     

     

    청소 완료 후 조립

     

     

    다음번 청소에는 베이킹소다를 사용해 볼 예정입니다. 

    겨울철에는 매일 가습기가 돌아가는 만큼 깨끗하게 유지해서 사용하는게 중요하겠죠~? 곰팡이와 물때 세균이 득실 한 가습기에서 나오는 수증기를 마실 수는 없으니까요~ 

    가습기통 주기적으로 청소해 나와 우리 가족이 깨끗하고 건강하게 사용 하도록 하자고요 ^^ 

     

     

    반응형